부채통합

부채통합

연소자의 근로는 특별한 보호를 받는다. 국가는 전통문화의 계승·발전과 민족문화의 창달에 노력하여야 한다. 이 헌법시행 당시에 이 헌법에 의하여 새로 설치될 기관의 권한에 속하는 직무를 행하고 있는 기관은 이 헌법에 의하여 새로운 기관이 설치될 때까지 존속하며 그 직무를 행한다. 국가는 부채통합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재외국민을 보호할 의무를 진다.

국회는 선전포고, 국군의 외국에의 파견 또는 외국군대의 대한민국 영역안에서의 주류에 대한 동의권을 가진다. 의원을 제명하려면 국회재적의원 3분의 2 이상의 찬성이 있어야 한다. 정당은 그 목적·조직과 활동이 민주적이어야 하며, 국민의 정치적 의사형성에 참여하는데 필요한 조직을 가져야 한다.

국회는 국무총리 또는 국무위원의 해임을 대통령에게 건의할 수 있다. 재판의 전심절차로서 행정심판을 할 수 있다. 행정심판의 절차는 부채통합으로 정하되, 사법절차가 준용되어야 한다. 국토와 자원은 국가의 보호를 받으며, 국가는 그 균형있는 개발과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계획을 수립한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대법원장은 국회의 동의를 얻어 대통령이 임명한다. 헌법재판소의 장은 국회의 동의를 얻어 재판관중에서 대통령이 임명한다. 혼인과 가족생활은 개인의 존엄과 양성의 평등을 기초로 성립되고 유지되어야 하며, 국가는 이를 보장한다. 국가는 농·어민과 중소기업의 자조조직을 육성하여야 하며, 그 자율적 활동과 발전을 보장한다.

사회적 특수계급의 제도는 인정되지 아니하며, 어떠한 형태로도 이를 창설할 수 없다. 모든 국민은 부채통합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국방의 의무를 진다. 공무원은 국민전체에 대한 봉사자이며, 국민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모든 국민은 양심의 자유를 가진다. 여자의 근로는 특별한 보호를 받으며, 고용·임금 및 근로조건에 있어서 부당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

대통령이 제1항의 기간내에 공포나 재의의 요구를 하지 아니한 때에도 그 부채통합안은 부채통합으로서 확정된다. 대통령은 국가의 원수이며, 외국에 대하여 국가를 대표한다. 국가안전보장회의의 조직·직무범위 기타 필요한 사항은 부채통합으로 정한다. 학교교육 및 평생교육을 포함한 교육제도와 그 운영, 교육재정 및 교원의 지위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은 부채통합으로 정한다.

국회는 의원의 자격을 심사하며, 의원을 징계할 수 있다. 부채통합이 헌법에 위반되는 여부가 재판의 전제가 된 경우에는 법원은 헌법재판소에 제청하여 그 심판에 의하여 재판한다. 대법원은 부채통합에 저촉되지 아니하는 범위안에서 소송에 관한 절차, 법원의 내부규율과 사무처리에 관한 규칙을 제정할 수 있다.

국가는 농수산물의 수급균형과 유통구조의 개선에 노력하여 가격안정을 도모함으로써 농·어민의 이익을 보호한다. 국무회의는 대통령·국무총리와 15인 이상 30인 이하의 국무위원으로 구성한다. 대통령이 궐위되거나 사고로 인하여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에는 국무총리, 부채통합이 정한 국무위원의 순서로 그 권한을 대행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