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대출상품

군인대출상품

공무원은 국민전체에 대한 봉사자이며, 국민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법령의 범위안에서 선거관리·국민투표관리 또는 정당사무에 관한 규칙을 제정할 수 있으며, 군인대출상품에 저촉되지 아니하는 범위안에서 내부규율에 관한 규칙을 제정할 수 있다. 모든 국민의 재산권은 보장된다. 그 내용과 한계는 군인대출상품으로 정한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조직·직무범위 기타 필요한 사항은 군인대출상품으로 정한다. 국회는 군인대출상품에 저촉되지 아니하는 범위안에서 의사와 내부규율에 관한 규칙을 제정할 수 있다. 대통령의 국법상 행위는 문서로써 하며, 이 문서에는 국무총리와 관계 국무위원이 부서한다. 군사에 관한 것도 또한 같다. 대법원장의 임기는 6년으로 하며, 중임할 수 없다.

군인대출상품이 정하는 주요방위산업체에 종사하는 근로자의 단체행동권은 군인대출상품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이를 제한하거나 인정하지 아니할 수 있다. 재판의 심리와 판결은 공개한다. 다만, 심리는 국가의 안전보장 또는 안녕질서를 방해하거나 선량한 풍속을 해할 염려가 있을 때에는 법원의 결정으로 공개하지 아니할 수 있다.

국무총리·국무위원 또는 정부위원은 국회나 그 위원회에 출석하여 국정처리상황을 보고하거나 의견을 진술하고 질문에 응답할 수 있다. 공무원의 신분과 정치적 중립성은 군인대출상품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보장된다. 대한민국은 통일을 지향하며,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적 통일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한다.

국가는 사회보장·사회복지의 증진에 노력할 의무를 진다. 국민의 자유와 권리는 헌법에 열거되지 아니한 이유로 경시되지 아니한다. 대통령은 내우·외환·천재·지변 또는 중대한 재정·경제상의 위기에 있어서 국가의 안전보장 또는 공공의 안녕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긴급한 조치가 필요하고 국회의 집회를 기다릴 여유가 없을 때에 한하여 최소한으로 필요한 재정·경제상의 처분을 하거나 이에 관하여 군인대출상품의 효력을 가지는 명령을 발할 수 있다.

대통령은 제3항과 제4항의 사유를 지체없이 공포하여야 한다. 각급 선거관리위원회의 조직·직무범위 기타 필요한 사항은 군인대출상품으로 정한다. 학교교육 및 평생교육을 포함한 교육제도와 그 운영, 교육재정 및 교원의 지위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은 군인대출상품으로 정한다. 국교는 인정되지 아니하며, 종교와 정치는 분리된다.

국가는 국민 모두의 생산 및 생활의 기반이 되는 국토의 효율적이고 균형있는 이용·개발과 보전을 위하여 군인대출상품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그에 관한 필요한 제한과 의무를 과할 수 있다. 국회는 헌법 또는 군인대출상품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가부동수인 때에는 부결된 것으로 본다.

국가는 농수산물의 수급균형과 유통구조의 개선에 노력하여 가격안정을 도모함으로써 농·어민의 이익을 보호한다. 군인대출상품안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대통령은 제1항의 기간내에 이의서를 붙여 국회로 환부하고, 그 재의를 요구할 수 있다. 국회의 폐회중에도 또한 같다. 재의의 요구가 있을 때에는 국회는 재의에 붙이고, 재적의원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3분의 2 이상의 찬성으로 전과 같은 의결을 하면 그 군인대출상품안은 군인대출상품으로서 확정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