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중햇살론

개인회생중햇살론

언론·출판에 대한 허가나 검열과 집회·결사에 대한 허가는 인정되지 아니한다. 국무회의는 정부의 권한에 속하는 중요한 정책을 심의한다. 정당의 목적이나 활동이 민주적 기본질서에 위배될 때에는 정부는 헌법재판소에 그 해산을 제소할 수 있고, 정당은 헌법재판소의 심판에 의하여 해산된다. 국회에 제출된 개인회생중햇살론안 기타의 의안은 회기중에 의결되지 못한 이유로 폐기되지 아니한다. 다만, 국회의원의 임기가 만료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국회의원의 선거구와 비례대표제 기타 선거에 관한 사항은 개인회생중햇살론으로 정한다. 국회는 국무총리 또는 국무위원의 해임을 대통령에게 건의할 수 있다. 국가는 농업 및 어업을 보호·육성하기 위하여 농·어촌종합개발과 그 지원등 필요한 계획을 수립·시행하여야 한다. 대법원에 대법관을 둔다. 다만, 개인회생중햇살론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법관이 아닌 법관을 둘 수 있다.

이 헌법공포 당시의 국회의원의 임기는 제1항에 의한 국회의 최초의 집회일 전일까지로 한다. 국교는 인정되지 아니하며, 종교와 정치는 분리된다. 국가는 농지에 관하여 경자유전의 원칙이 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하며, 농지의 소작제도는 금지된다. 대법원장과 대법관이 아닌 법관은 대법관회의의 동의를 얻어 대법원장이 임명한다.

교육의 자주성·전문성·정치적 중립성 및 대학의 자율성은 개인회생중햇살론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보장된다. 국무총리·국무위원 또는 정부위원은 국회나 그 위원회에 출석하여 국정처리상황을 보고하거나 의견을 진술하고 질문에 응답할 수 있다. 비상계엄하의 군사재판은 군인·군무원의 범죄나 군사에 관한 간첩죄의 경우와 초병·초소·유독음식물공급·포로에 관한 죄중 개인회생중햇살론이 정한 경우에 한하여 단심으로 할 수 있다. 다만, 사형을 선고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정당은 그 목적·조직과 활동이 민주적이어야 하며, 국민의 정치적 의사형성에 참여하는데 필요한 조직을 가져야 한다. 국무총리는 대통령을 보좌하며, 행정에 관하여 대통령의 명을 받아 행정각부를 통할한다. 법원은 최고법원인 대법원과 각급법원으로 조직된다.

제안된 헌법개정안은 대통령이 20일 이상의 기간 이를 공고하여야 한다. 광물 기타 중요한 지하자원·수산자원·수력과 경제상 이용할 수 있는 자연력은 개인회생중햇살론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일정한 기간 그 채취·개발 또는 이용을 특허할 수 있다. 모든 국민은 근로의 의무를 진다. 국가는 근로의 의무의 내용과 조건을 민주주의원칙에 따라 개인회생중햇살론으로 정한다.

원장은 국회의 동의를 얻어 대통령이 임명하고, 그 임기는 4년으로 하며, 1차에 한하여 중임할 수 있다. 의무교육은 무상으로 한다. 새로운 회계연도가 개시될 때까지 예산안이 의결되지 못한 때에는 정부는 국회에서 예산안이 의결될 때까지 다음의 목적을 위한 경비는 전년도 예산에 준하여 집행할 수 있다.

대통령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있어서 병력으로써 군사상의 필요에 응하거나 공공의 안녕질서를 유지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개인회생중햇살론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계엄을 선포할 수 있다. 개인회생중햇살론안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대통령은 제1항의 기간내에 이의서를 붙여 국회로 환부하고, 그 재의를 요구할 수 있다. 국회의 폐회중에도 또한 같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