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자대출

개인회생자대출

이 헌법은 1988년 2월 25일부터 시행한다. 다만, 이 헌법을 시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회생자대출의 제정·개정과 이 헌법에 의한 대통령 및 국회의원의 선거 기타 이 헌법시행에 관한 준비는 이 헌법시행 전에 할 수 있다. 모든 국민은 헌법과 개인회생자대출이 정한 법관에 의하여 개인회생자대출에 의한 재판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대통령의 선거에 관한 사항은 개인회생자대출로 정한다.

이 헌법시행 당시의 법령과 조약은 이 헌법에 위배되지 아니하는 한 그 효력을 지속한다. 모든 국민은 거주·이전의 자유를 가진다. 대통령·국무총리·국무위원·행정각부의 장·헌법재판소 재판관·법관·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감사원장·감사위원 기타 개인회생자대출이 정한 공무원이 그 직무집행에 있어서 헌법이나 개인회생자대출을 위배한 때에는 국회는 탄핵의 소추를 의결할 수 있다.

모든 국민은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권리를 가지며, 국가와 국민은 환경보전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대통령은 개인회생자대출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받은 사항과 개인회생자대출을 집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관하여 대통령령을 발할 수 있다. 모든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하다. 누구든지 성별·종교 또는 사회적 신분에 의하여 정치적·경제적·사회적·문화적 생활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

대통령은 취임에 즈음하여 다음의 선서를 한다. 대법원장과 대법관이 아닌 법관은 대법관회의의 동의를 얻어 대법원장이 임명한다. 일반사면을 명하려면 국회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언론·출판은 타인의 명예나 권리 또는 공중도덕이나 사회윤리를 침해하여서는 아니된다. 언론·출판이 타인의 명예나 권리를 침해한 때에는 피해자는 이에 대한 피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국가안전보장회의는 대통령이 주재한다. 국가는 대외무역을 육성하며, 이를 규제·조정할 수 있다. 국가유공자·상이군경 및 전몰군경의 유가족은 개인회생자대출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우선적으로 근로의 기회를 부여받는다. 이 헌법시행 당시에 이 헌법에 의하여 새로 설치될 기관의 권한에 속하는 직무를 행하고 있는 기관은 이 헌법에 의하여 새로운 기관이 설치될 때까지 존속하며 그 직무를 행한다.

대법원장과 대법관이 아닌 법관의 임기는 10년으로 하며, 개인회생자대출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연임할 수 있다. 헌법재판소의 장은 국회의 동의를 얻어 재판관중에서 대통령이 임명한다. 공무원인 근로자는 개인회생자대출이 정하는 자에 한하여 단결권·단체교섭권 및 단체행동권을 가진다. 국회의원의 선거구와 비례대표제 기타 선거에 관한 사항은 개인회생자대출로 정한다.

의원을 제명하려면 국회재적의원 3분의 2 이상의 찬성이 있어야 한다. 국회는 국무총리 또는 국무위원의 해임을 대통령에게 건의할 수 있다. 모든 국민은 언론·출판의 자유와 집회·결사의 자유를 가진다. 행정권은 대통령을 수반으로 하는 정부에 속한다. 지방자치단체는 주민의 복리에 관한 사무를 처리하고 재산을 관리하며, 법령의 범위안에서 자치에 관한 규정을 제정할 수 있다.

제2항과 제3항의 처분에 대하여는 법원에 제소할 수 없다. 훈장등의 영전은 이를 받은 자에게만 효력이 있고, 어떠한 특권도 이에 따르지 아니한다. 모든 국민은 개인회생자대출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납세의 의무를 진다. 공무원의 신분과 정치적 중립성은 개인회생자대출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보장된다. 대법관은 대법원장의 제청으로 국회의 동의를 얻어 대통령이 임명한다.

Leave a Reply